티스토리 뷰

건강 상식

임산부 운전시 알아두면 좋을 상식

어차피 잘 될거야 2019. 2. 18. 06:00

안녕하세요

경제, 건강, 컴퓨터, 역사, 생활 그리고 자동차 상식까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넓고 얕은 지식의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는 너만 성공 하자입니다. 이번 상식은 자동차와 건강 상식으로 임산부 운전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임신을 하게 되면 평소에 하던 행동도 조심해야 하고 피해야 할 것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급격히 피곤함을 느끼거나 졸음이 쏟아지기도 하는데요, 그런 몸 상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어려워 직접 운전을 하는 임산부들도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임산부가 운전할 경우,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 사항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운전 기본 상식 알아보기



임산부 운전상식 1. 초기와 말기 자제하기



임신 초기와 말기에는 운전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불안정한 시기라 작은 충격이나 긴장에도 태아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임신 32주 이후에는 움직임이 둔해지고 불러온 배로 인해 핸들 조작이 불편해지며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이 나타나므로 되도록 운전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운전상식 2. 안전벨트 착용법



임산부는 안전벨트 착용법도 알아두셔야 하는데요, 태아가 자리 잡은 부분을 피하여 위 벨트는 가슴 중앙을, 아래 벨트는 복부 아래쪽을 지나가도록 착용해야 합니다. 복부 중앙으로 벨트를 하면 태아에 자극이나 압박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또 벨트에 얇은 담요나 수건을 감싸주는 것도 좋습니다.



임산부 운전상식 3. 핸들과 좌석의 간격 유지



핸들과 좌석간의 적정거리를 유지(20cm 이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핸들을 너무 가까이 잡아 복부 압박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 등받이 각도는 110도 정도가 편안함을 준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밀폐된 차 안에 있으면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 장시간 운전(하루 6시간 이상)은 되도록 삼가며 최소 1시간마다 휴식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하며 등받이 쿠션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운전상식 4.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초행길이나 야간운전, 비포장도로는 긴장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는 날과 눈 오는 날 운전하는 것도 최대한 피하도록 합니다. 



기타 임산부 운전 상식으로 도로에서 절대로 전화를 하거나 받아서는 안되며 카톡이나 문자메시지 역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은 주의가 흐트려지기 때문에 도로를 주시합니다. 고속도로 위에서는 피곤한 상태로 운전을 하지 않고 잠시 쉬어가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임산부 운전상식을 꼼꼼히 알아두시고 건강하게 순산하시길 바랄게요.